법무법인 김앤파트너스

10년 간의 누적 상담 데이터

real-time counseling

실시간 전화상담
전문보기
© 2022 KIMNPARTNERS
Quick
Menu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SUCCESSFUL CASE
차별화된 노하우와 성공전략
성공사례 성공사례

대표 성공사례

  • 보이스피싱 수거책 항소심 - 실형에서 집행유예로
    이혼하여 홀로 계신 홀아버지 밑에서 자란 의뢰인은 부친의 속도 한 번 썩인 적이 없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는 바로 군에 입대하여 부사관으로 자진 복무하는 등 병역의무도 성실히 다하였는데요. 3년간의 군 생활을 마치고 그동안의 모은 목돈을 부친에게 모두 드린 의뢰인은 그저 속 깊고 기특하기만 한 아들이었습니다. 의뢰인은 하루빨리 일자리를 구해 부친의 고생을 덜어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이런 바람과 다르게 어느 구직사이트에 자신의 이력서를 올려놓은 것이 이 사건의 화근이 되었습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원이 이를 보고 마치 정상적인 회사에 취업하는 것처럼 의뢰인에게 접근하여 연락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여태까지 의뢰인이 한 사회 경험은 군 생활이 전부였기에 아직 세상 물정에 어두웠습니다. 미처 보이스피싱 사기 범죄를 의심하지 못한 채 조직원의 말을 믿은 의뢰인은 자신이 일자리를 구했다 착각하고 보이스피싱 수거책의 업무를 맡게 된 것입니다. 의뢰인은 당시 누구나 알만한 모 기업에 입사를 예정하고 있었기에 회사 근처에서 살 집을 마련하고 이사비용을 벌어야 해서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는데요. 이에 정상적인 일자리를 가장한 보이스피싱 수거책의 역할을 하고만 것입니다. 이후 보이스피싱 사기 범행이 발각되고 의뢰인도 사기 가담자로 재판에 넘겨져 사건의 정황을 알게 되었는데요. 징역형의 실형 선고까지 받게 되자 급히 저희 법무법인을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보이스피싱 집행유예
    담당변호사
    김다희
  • 무면허뺑소니 운전자바꿔치기 항소심 집행유예
    의뢰인은 사업 준비로 나날이 바쁜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일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가자, 의뢰인은 사업을 도와준 지인들에게 밥을 대접하기로 하였습니다. 회식을 마치고 승용차로 귀가하던 의뢰인은 잠시 한눈을 파느라 미처 정지신호를 보지 못하고 그대로 진행하였고, 앞에 갑자기 나타난 마을버스를 들이받고 말았습니다. 교통사고를 처음 내는 것이다 보니 너무 당황스러웠던 의뢰인은 어쩔 줄 몰라 하다가, 그대로 사고 현장을 이탈하는 최악의 실수를 저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 결국, 뺑소니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된 의뢰인은 1심 재판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대로 법정구속 되었습니다. 당장 부양해야 하는 노모와 아내가 있어 어떻게든 실형만큼은 피해야 했던 의뢰인은 저희에게 도움을 구하셨습니다.
    무면허뺑소니 집행유예
    담당변호사
    조아라
  • 음주운전 항소심 벌금형
    학교를 졸업하게 된 의뢰인은 기쁜 마음에 동기들과 다 같이 회식을 하였습니다. 당초 의뢰인은 술을 마셨으니 택시를 타고 집에 갈 생각이었으나, 유독 택시가 잡히지 않자 근처 골목길에 세워둔 자신의 차 안에서 눈을 붙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 잠에서 깬 의뢰인은, 무심코 위 골목길에서 그대로 운전을 하고 말았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음주 사실을 깨닫자 의뢰인은 대리운전기사를 부르기 위해 전화를 걸었지만, 미처 앞을 보지 못하고 차로 피해자를 들이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음주운전으로 피해자에게 약 2주간의 치료가 필요한 상해를 입혔다는 혐의로 기소되어, 1심 법원에서 징역 1년 및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을 받았습니다. 1심 판결이 그대로 확정된다면 당장의 구직활동과 결혼 준비가 어려워져 인생 전체가 망가질 수도 있었던 의뢰인은, 1심 판결을 다투기 위해 저희 법무법인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음주운전 벌금형
    담당변호사
    홍민정
  • 무면허음주운전 1심징역 항소심 집행유예
    우울증으로 인해 술에 의존해왔던 의뢰인은 사건이 일어나던 날, 술을 마신 상태에서 지인과 다투게 되었고, 우발적으로 차량을 운전하다가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이미 과거에 음주운전으로 인한 형사처벌을 받아 무면허 상태였던 의뢰인은 농사일에 필요할 때마다 누나의 차량을 빌려 사용해왔는데 마침 사건이 일어나던 날에도 누나의 차량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혹시 자신으로 인해 누나에게 피해가 갈까 봐 의뢰인은 음주측정을 거부하였고, 이로 인해 의뢰인은 1심 재판에서 1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아 법정구속되게 되었습니다. 1심 재판을 진행하던 중에는 나이 드신 어머니가 노환으로 사망하시게 되었고, 어머니를 잃은 상실감을 추스를 새도 없이 1심에서의 징역형으로 인해 법정구속된 의뢰인을 대신하여 의뢰인의 농사일을 도와주려던 형마저 살인사건의 피해자로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 모든 일이 자신의 잘못으로 벌어진 일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어 매일을 깊은 죄책감에 빠져 있었고, 그런 동생을 두고 볼 수 없던 의뢰인의 누나들은 저희 법무법인을 찾아와 의뢰인을 도와달라며 간절히 부탁하게 되었습니다.
    음주운전 집행유예
    담당변호사
    신정인
  • 자전거 횡단보도 교통사교 1심 금고형 항소심 벌금형 방어
    [2021노20XX 사건] 평소처럼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여 출근하고 있던 의뢰인은 시간이 빠듯하여 지각하게 될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서두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결국 급한 마음에 바뀐 신호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이 사건이 발생한 횡단보도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당시 횡단보도 위에는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던 피해자가 있었고, 의뢰인은 갑작스럽게 가까워진 피해자를 피하지 못해 그대로 들이받게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일어난 사고에 의뢰인은 당황했지만 즉시 차량에서 내려 피해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지혈하는 등 피해자를 구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살면서 이러한 사고 자체를 처음 겪어본 의뢰인은 보험사가 사건에 관한 모든 것을 처리해줄 것으로 믿고 별다른 대처를 하지 않고 있다가 1심에서 금고형을 선고받게 되었습니다. 법정구속에 처하게 된 뒤에야 자신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인지 뒤늦게 깨달은 의뢰인은 다급히 저희 법무법인을 찾아와 사건 변호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항소심 벌금형
    담당변호사
    김민수
  • 살인미수 항소 집행유예
    ​의뢰인은 동네 선후배들과 함께 어울려 술을 마시다가 피해자와 시비가 되어 서로 주먹다짐을 하게 되었고, 결국 피해자에게 제압 당해 피해자의 밑에 깔린 상태에서 일방적인 폭행을 당했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모욕감을 견디지 못한 마음에 조끼 호주머니에 있던 낚시용 칼(전체 길이 17cm)로 피해자의 왼쪽 가슴을 찔렀습니다. ​ 피해자는 그 자리에서 쓰러지게 되면서, 심한 출혈 및 저체온증 증상이 발생되었고, 응급실로 옮겨졌습니다. ​ 해당 사건을 조사하던 경찰에서는 '의뢰인이 피해자를 살해하려고 했다.'라고 판단하여 긴급 체포했고 구속수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집행유예
    담당변호사
    류승미
형사전문변호사가 직접 상담합니다.
홀로 고민하지 마세요. 당신의 이야기, 저희가 듣겠습니다.